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청년내일 채움공제 (~종료일 미정)대한민국법무대상 (-1.28)
비트코인 광풍 - 가상화폐가 뭐길래
m-뮤직Q 관련기사124

나윤선, 유네스코 국제행사에서 허비 행콕과 협연

30일 쿠바에서 열리는 ‘국제 제즈데이’에 한국인으로는 최초 출연…14개국 20여명 재즈 거장들도 공연

m-뮤직Q 머니투데이 김고금평 기자 |입력 : 2017.04.11 17:34|조회 : 5496
폰트크기
기사공유
오는 30일 쿠바 아바나에서 열리는 유네스코가 공식 지정한 국제 행사 '국제 재즈데이'에 한국 아티스트로는 최초로 출연하는 재즈 보컬리스트 나윤선. /사진제공=허브뮤직<br />
오는 30일 쿠바 아바나에서 열리는 유네스코가 공식 지정한 국제 행사 '국제 재즈데이'에 한국 아티스트로는 최초로 출연하는 재즈 보컬리스트 나윤선. /사진제공=허브뮤직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재즈 보컬리스트 나윤선(48)이 유네스코(UNESCO)가 공식 지정한 국제 행사인 ‘국제 재즈데이’에 한국 아티스트로는 처음 출연한다. 나윤선은 30일 쿠바 아바나에서 열리는 ‘국제 재즈데이-올스타 글로벌 콘서트’에 출연, 허비 행콕 등 거장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

재즈데이는 유네스코가 ‘재즈를 통해 인류의 평화와 화합, 대화와 협력을 도모한다’는 취지로 지난 2011년 공식 지정했다. 이날은 전 세계 190개 이상의 나라에서 관련 행사가 개최되며, 유네스코는 매년 개최 도시를 선정해 올스타 글로벌 콘서트를 개최한다.

지난해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행사에는 오바마 대통령과 미쉘 오바마 영부인이 직접 사회를 맡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올해 행사에는 재즈 피아니스트계의 전설인 허비 행콕을 비롯해 리차드 보나, 커트 엘링, 마커스 밀러, 에스페란자 스팔딩 등 14개국 20여 명의 재즈 거장들이 참여한다. 나윤선은 허비 행콕, 에스페란자 스팔딩 등과 함께 무대에 올라 노래할 것으로 알려졌다.

유네스크 한국위원회 홍보대사이기도 한 나윤선은 ‘Same Girl’과 ‘Lento’ 음반으로 15만 장이 넘는 판매고를 올려 골드디스크를 수상했고, 프랑스 정부로부터 문화예술공로훈장인 슈발리에 훈장도 받았다.

재즈데이 존 비슬리 조감독은 나윤선에 대해 “정말 대단한 목소리와 실력을 지닌 보컬리스트”라며 “이번 행사에서 그녀의 무대가 정말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나윤선은 오는 5월 말 ‘Lento’ 이후 4년 만에 미국 연주자들과 함께 작업한 새 음반 ‘She Moves on’을 전 세계 동시 발매할 계획이다.

김고금평
김고금평 danny@mt.co.kr twitter facebook

사는대로 생각하지 않고, 생각하는대로 사는 기자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종료된칼럼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