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현대차, 美 자동차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

머니투데이
  • 최인웅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0.11.22 14:41
  • 글자크기조절
  • 댓글···

상반기 이어 하반기도 토요타, 벤츠 제치고 자동차부문 1위...전체순위는 6위

↑미국서 판매될 2011년형 '에쿠스'
↑미국서 판매될 2011년형 '에쿠스'
현대차 (173,500원 상승1000 0.6%)가 올해 북미 자동차브랜드에 대한 '고객충성도' 조사에서 토요타를 제치고 자동차부문 1위를 차지했다.

22일 미국의 브랜드조사업체인 브랜드 키즈(Brand Keys)에 따르면, 현대차가 지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자동차브랜드 중 BMW, 벤츠, 토요타 등을 제치고 고객 충성도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차는 상반기 조사에서도 지난해 1위였던 토요타를 제치고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

이번 조사결과는 지난 8월 미국 내 소비자 설문조사를 통해 이뤄졌으며, 자동차 중에선 현대차에 이어 토요타, 혼다, 벤츠, BMW, 기아차 순으로 뒤를 이었다.

현대차는 전체브랜드 순위에서도 6위에 올라 지난 2008년(295위), 2009년(24위)에 이어 가장 큰 폭으로 상승했다. 토요타가 37위, 혼다가 280위, 벤츠 293위, BMW 294위, 기아차 299위를 기록했다. 브랜드 종합 1위는 애플 아이폰이 차지했으며, 삼성과 월마트가 각각 2~3위를 차지했다.

로버트 패시코프 브랜드 키즈 사장은 "현대차에 대한 고객충성도는 신차품질이 좋아졌다는 인식과 함께 높아지고 있으며, 소비자가 실직 등으로 할부금 납부가 불가능해졌을 때 차량을 일정 금액으로 되사주는 바이백 프로그램 등이 긍정적인 효과를 일으켰다"고 말했다.

브랜드 키즈는 1997년부터 일상생활과 밀접한 71개 품목, 500여 브랜드에 대한 고객 충성도 조사를 시행하는 브랜드 조사 및 컨설팅 기관이며, 신규 고객창출 및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데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이건희보다 '승어부'한 인물 없다"…이부진 오열 속 영결식

'동학개미군단' 봉기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머니투데이 기업지원센터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