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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보,공정위서 고객중심경영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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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배성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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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2.06.21 1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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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회 연속 인증

한화손해보험 (2,940원 상승125 -4.1%)이 소비자 중심경영을 지속적으로 펼쳐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3회 연속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고객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2008년 첫 인증을 받은 이래 3회 연속 획득한 것으로 인증서 수여식은 21일 오후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열렸다.

이에 따라 한화손보는 향후 2년 간 공정위에 신고되는 소비자법령 위반사건 중 개별 소비자피해 사건을 자율로 처리할 수 있고,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공정위의 별도 조사와 심사절차를 면제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소비자법령 관련 시정조치의 제재수준이 낮아지고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마크 사용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2006년 11월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 ; 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 도입을 공식 선포하며 완전판매 정착 영업, 고객의 소리 제도 활성화 등을 도입한 바 있다.

한화손해보험 박석희 대표는 “고객가치 중심의 경영철학과 소비자 구제 내부 시스템에 대해 6년 연속 공식적인 평가를 받았기 때문에 회사의 대외 신뢰도가 한층 높아지게 됐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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