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로엔, 글로벌 K팝 대표 브랜드 '1theK' 론칭

머니투데이
  • 김건우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4.02.20 10:41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K팝 해외진출 확대 및 저변확대 기대, 글로벌 마케팅 추진

로엔, 글로벌 K팝 대표 브랜드 '1theK' 론칭
로엔 (99,900원 상승800 0.8%)엔터테인먼트는 20일 수준 높은 K팝(K-Pop) 콘텐츠를 전세계 팬들이 서로 소통하며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브랜드 원더케이(1theK)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원더케이는 K팝 콘텐츠가 모이는 장소(One Spot), 세계 최고의 슈퍼스타·별·꿈으로 표현되는 최고의 K팝(No.1 K-POP)을 의미한다. 전 세계 한류 팬들이 K팝으로 하나되어 감성적 가치와 문화를 공감하는 코드를 형상화 하고 있다.

로엔은 원더케이를 통해 지속적인 뉴미디어 채널 확장을 통해 아이돌 중심의 일관된 콘텐츠 외 다양한 장르의 우수한 K팝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저비용 고효율의 마케팅 장을 제공해 기획사들과 동반성장할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와 시스템의 부족으로 해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획사와 아티스트들이 해외 팬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로엔은 기존의 K팝 콘텐츠 및 뉴미디어(SNS) 채널을 원데케이로 통합 운영할 예정이다.

신원수 로엔엔터 대표는 "원더케이는 K팝 콘텐츠의 소통과 발전을 선도하는 구심점이 되어 전 세계에 축적된 K팝의 가치와 파워를 전달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파트너사들의 글로벌 진출을 도와 업계의 상생을 도모하고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해 K팝 대표브랜드로 성공적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 김건우
    김건우 jai@mt.co.kr

    중견중소기업부 김건우 기자입니다. 스몰캡 종목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엔터산업과 중소가전 부문을 맡고 있습니다. 궁금한 회사 및 제보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기자의 다른기사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우여곡절 끝에 시작한 '주4일제', 매출 378억 '껑충'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부꾸미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