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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감현장]'갑질논란' 정영훈 K2 대표 "대리점 리뉴얼, 강요 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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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양성희 기자
  • 고석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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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10.08 1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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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청원 게시글 주장 반박…"리뉴얼-계약 상관 없는 문제"

정영훈 K2코리아 대표가 8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중소벤처기업부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대리점 갑질 논란'을 부인했다./사진=뉴스1
정영훈 K2코리아 대표가 8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중소벤처기업부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대리점 갑질 논란'을 부인했다./사진=뉴스1
정영훈 K2코리아 대표가 국정감사 현장에서 '대리점 갑질 논란'을 부인했다. 인테리어 교체는 강요사항이 아니고 이를 이유로 계약을 해지한 건 아니라고 주장했다.

정 대표는 8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중소벤처기업부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무소속 이용주 의원의 질의에 대해 이 같이 밝혔다.

이 의원은 '정 대표의 갑질을 고발한다'는 내용의 국민청원 게시글을 언급했다. 해당 게시글엔 "정 대표가 대리점주에 인테리어를 전면 교체하도록 요구했고 응하지 않으면 예외 없이 계약을 해지했다"는 주장이 담겼다. 이에 대해 정 대표는 "회사 방침상 강요는 없다"며 "리뉴얼 역시 강제 사항이 아니다"고 했다.

이 의원이 계약 해지된 대리점 사례를 들자 정 대표는 "리뉴얼을 이행하지 않아 계약을 해지한 것이 아니라 리뉴얼과 관련한 담당자와 점주간 구두 약속이 이행되지 않아 직원 임의로 진행된 사안"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리뉴얼 여부와 계약 유지는 상관이 없는 문제"라고 덧붙였다.

이 의원이 "리뉴얼 필요성을 앞으로는 대리점협회나 협의체 등 제3자가 판단하도록 하는 게 어떠느냐"고 묻자 정 대표는 "시스템을 검토해 구현하겠다"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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