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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1:1 상담하세요"…네이버 지식인 '엑스퍼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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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미선 기자
  • 2019.11.27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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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 후 네이버 톡톡으로 1:1 상담…세무·노무·마음상담 서비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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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는 온라인 지식 공유 플랫폼 지식iN의 실시간 맞춤형 상담 서비스 '지식iN eXpert(이하, 엑스퍼트)' 시범운영에 들어갔다고 27일 밝혔다.

엑스퍼트는 특정 분야 지식 전문가와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1:1 소통하는 지식 상담 플랫폼이다. 세무, 노무, 마음상담 등 전문 분야로 먼저 시작해 향후 반려동물, 영양·다이어트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할 예정이다.

네이버 지식iN에는 건강, 법률, 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7500여명이 1년간 약 78만7000개 답변을 제공한다.다. 네이버는 사용자와 전문가가 보다 깊이 있게 소통하면서 전문적이고 개인화된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엑스퍼트를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엑스퍼트는 모바일 지식iN 내 별도 탭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특정 주제의 전문가를 직접 선택하고, 전문가가 산정한 지식 공유 금액을 ‘네이버 페이’로 결제한 후, ‘네이버 톡톡’을 이용해 1:1상담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사용자는 전문가 프로필을 통해 누적 상담 횟수, 상담 후기 등을 볼 수 있다. 전문가가 오프라인 상담도 진행하는 경우에는 사무실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엑스퍼트는 그동안 지식iN ‘전문가 답변’에 참여하며 전문성이 검증된 약 200여명의 전문가가 상담사로 참여한다. 네이버는 향후 전문가 신청 페이지를 열고 제휴 기관과 협업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네이버 Apollo CIC 김승언 대표는 “엑스퍼트를 통해 전문가는 새로운 온라인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고, 사용자는 신뢰할 만한 맞춤형 지식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다”며 “앞으로도 페이, 톡톡 등 네이버의 다양한 기술 도구를 활용해 창작자와 사용자를 긴밀하게 연결하는 기술 플랫폼 역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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