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국방 스타트업 챌린지 수상작 링거워터 '링티', 탄생 배경 눈길

머니투데이
  •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 2019.12.04 17:32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글자크기조절
  • 댓글···
㈜링거워터가 개발한 생활충전 음료 ‘링티’가 특별한 제품 탄생 배경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링티 레몬맛 새로운 패키지/사진제공=링티
링티 레몬맛 새로운 패키지/사진제공=링티
링티는 ‘국방 스타트업 챌린지’에서 육군 참모총장상과 ‘도전! K-스타트업’에서는 국방부장관상을 수상해 공신력을 인정받아, 제품 출시와 동시에 크라우드 펀딩 6억을 기록하며 식품분야 1위 달성한 바 있는 제품이다. 링티는 새로운 음료베이스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기반으로 누적 판매량 600만포를 돌파한 바 있다.

군인 출신으로 알려진 이원철 대표는 복무 당시 강도 높은 훈련상황에서 병사들이 땀을 많이 흘리는 모습을 보고 수분 충전 음료 ‘링티’에 대한 아이디어를 떠올렸다고 한다.

링거워터 관계자는 “음료베이스 제품인 링티는 물 500ml에 1포를 타서 음료처럼 마시는 형태로 일상에서 보관 및 섭취가 간편하다”며 "200번의 맛 레시피 변경을 통해 남녀노소가 모두 즐길 수 있는 음료로 탄생했다”고 전했다.

현재 해당 제품은 인기에 힘입어 자사몰과 팝업 스토어, 약국 등 온·오프라인에 걸쳐 유통망을 확대시키고 있다.

또한 링거워터 링티는 개발 취지에 따라 평소 수분 관리가 필요하고 체력 소모가 큰 직업군 및 단체에 링티를 후원하는 ‘링티쉐어’ 캠페인을 진행하며, 군부대와 소방서 등지에 지속적인 후원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구매는 링티 온라인 공식 판매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늘의 꿀팁

  • 날씨
  • 내일 뭐입지

많이 본 뉴스

법률N미디어 네이버TV
KB x MT 부동산 설문조사

포토 /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