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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니킴, 온라인 고객 데이터 기반 '스마트 슈즈 스토어'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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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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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01.23 1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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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 슈즈 브랜드 지니킴(대표 차상원)이 지난 22일(수) 온라인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디자인된 ‘스마트 슈즈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지니킴
사진제공=지니킴
이번 스마트 슈즈 스토어는 온라인상의 브랜드 자사몰을 역으로 오프라인 스토어에 그대로 일치시키는 콘셉트로, 지니킴의 이번 매장 오픈은 신개념 리테일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해 화제를 모았다.

지니킴 측은 1차로 청담동 쇼룸, 코엑스몰, 월드몰 스토어 세 개 지점을 운영하며 온라인스토어와 똑같은 상품 구성 및 카테고리별 상품 진열, 동일한 가격은 물론, 카테고리별의 정확한 판매 데이터와, 고객 리뷰, 구매 패턴을 통한 검증된 상품들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코엑스몰, 월드몰 매장에서는 가장 고객에게 좋은 평점과 반응을 얻었던 제품을 골라 자사몰 내의 메인 메뉴 중에 베스트라는 메뉴를 클릭했을 때 볼 수 있는 제품들을 오프라인 상에서 한 눈에 들어오는 퀵쇼핑 매장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다.

온라인에서의 고객 데이터를 기초로 구성된 스마트 슈즈 스토어 매장들은 벽면을 따라 온라인 쇼핑몰과 일치된 카테고리 메뉴와 상품으로 구성돼 있는데, 메인 코너에는 온라인과 마찬가지로,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 BEST’, ‘다른 고객이 함께 구매한 상품’, ‘구매 후기가 가장 많은 상품 BEST REVIEW’,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 중심으로 진열되어 있으며, 제품 옆에는 온라인에서나 볼 수 있는 고객 후기를 패드를 통해서 볼 수 있다.

동시에 온라인상에서의 한계점이었던 제품 시연과 착화 체험 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판매수량으로 고객 리뷰 수치가 증명된 상품들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온라인상의 구매한 상품을 오프라인에서도 픽업 가능한 서비스 등이 추가로 제공된다.

지니킴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 슈즈스토어는 단순히 온라인을 그대로 오프라인에 옮긴 것이 아니라, 온라인 고객 데이터를 통해서 자사몰 내의 메뉴를 분리해서 각각의 매장을 특화시킨 것 자체가 독특한 오프라인 경험이 될 수 있다는 사실에 주목한 것”이라며 “온라인상에서 철저하게 검증되고 축적된 빅데이타(Big Data)와 고객들의 구매후기(Feedback)로 탄생한 이번 지니킴의 스토어 오픈은 국내 제화업계는 물론 패션업계 최초의 시도로, 혁신적인 리테일 비즈니스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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