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이지수능교육, '1:1 화상 시스템' 운영…최적화된 맞춤 교육으로 고객만족도↑

머니투데이
  •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0.10.29 16:41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이준호 대표 인터뷰

대입전문 종합교육 기업 이지수능교육(대표 이준호)이 ‘1:1 맞춤 화상 시스템’을 운영해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수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이지수능교육 이준호 대표/사진제공=이지수능교육
이지수능교육 이준호 대표/사진제공=이지수능교육

이준호 대표는 “자사의 1:1 맞춤 시스템 교육 노하우가 스마트기기와 만나 언제 어디서든 전문화된 교육을 만날 수 있게 해 고객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이지수능교육은 1999년 설립된 대입전문 종합교육 회사로, 입회부터 대입 합격까지 책임지는 ‘학습설계시스템’과 학생에 최적화된 ‘1:1 맞춤 회원 관리 프로그램’, 수시 및 정시의 흐름을 분석해 합격의 길을 알려주는 ‘대입 전략 컨설팅’ 등 ‘다각적 관리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귀사 및 사업 현황에 대해 소개해달라.
▶이지수능교육은 1:1 맞춤 교육 시스템을 중심으로 20여 명의 대입 전담 컨설턴트와 400여 명의 과목별 강사, 180여 명의 교재 집필진과 이들이 연구 개발한 380여 종의 교재 등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114,712명의 누적 회원과 연간 2,000여 명의 장학생을 배출, 지난해에는 93.8%라는 대입 합격률을 기록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이지수능교육은 전문화된 사업 영역을 구축하기 위해 이지오답핏과 이지올댓수시, 최근 이지화상교육을 활성화했다.

이지오답핏은 단순 오답 확인이 아닌 틀린 문제를 분석하고 분류하고 유사 유형까지 정리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오답노트를 제작해준다. 점차 비중이 늘어가고 있는 수시 시장을 겨냥한 이지올댓수시는 생기부디자인, 자기소개서, 대입 면접 및 논술, 수시 및 정시 컨설팅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지화상교육은 스마트기기를 통해 시간과 공간에 제약 없이 수업이 가능하며, 비대면으로도 높은 수업 퀄리티로 호응을 얻고 있다. 이는 이지수능교육 교사 아카데미를 수료한 상위 10%에게만 선생님의 자격을 부여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이지수능교육의 교사 아카데미는 철저하고 엄격한 테스트와 평가를 통해 진행되고 있다.

-레드오션인 사교육 시장에서 이지수능교육의 교육 콘텐츠가 가진 차별화 전략은 무엇인지?
▶이지수능교육 교육 콘텐츠의 차별화라면 단연코 ‘1:1 맞춤’이라고 할 수 있다. 다른 성격, 성적, 학업 및 생활방식 등 학생 한 명에 맞춘 1:1 맞춤 교육 시스템은 이지수능교육이 다른 교육 회사와 다른 점이다.

20여 년간 쌓여온 합격 빅데이터와 컨설팅 노하우를 가진 이지수능교육은 담임선생님을 배정해 1:1 맞춤 케어 시스템을 제공한다. 학교생활부터 진로 희망, 컨설팅까지 대입의 모든 것을 책임지고 케어 해준다. 또한 400여 명의 과목별 선생님을 통해서 학생에게 맞는 선생님을 연결해주기 때문에 학생은 한결 공부하기 편안하고 안정적인 수업 환경 조성이 가능하다.

또한 180여 명의 교재집필진이 직접 연구하고 개발한 맞춤 교재 역시 이지수능교육의 장점이라 할 수 있다. 그중 ‘수능리허설’은 EBS 교재들을 제치고 판매 1위를 달성한 바 있으며 2012년부터 출간된 EBS 변형 문제집 ‘E수능연계 변형특강’은 수능 출제 기관인 평가원 모의고사에서 적중률 70%에 달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올해는 ‘이지전략서’ ‘1등급 프로젝트 비기’ ‘이지솔루션’ ‘이지fit 모의고사’ ‘이지시크릿' 등 학생의 등급별 시기별로 나눈 교재 라인업을 선보였다.

교사 아카데미 역시 이지수능교육의 장점 중 하나다. 철저한 실력 검증과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학생들의 성적 상승과 만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다.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이지수능교육은 어떠한 변화나 혁신을 준비하고 있나.
▶이지수능교육은 언택트 시대에 맞춘 ‘이지화상교육’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쉽고 간편하게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특히 비대면임에도 대면과 똑같은 퀄리티의 수업을 제공하기 때문에 학생과 학부모들은 만족스럽다는 반응이다.

-교육 기업의 경우 소비자(학생, 학부모) 만족도 관리가 중요할 것으로 생각되는데, 고객 만족을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이지수능교육은 학생에게 선생님을 연결해주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학생과 선생님의 첫 수업 후, 학생 및 학부모에게 수업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다음 수업에 반영한다. 교수학습법에서 오는 첫 수업 불만족 시에는 과감하게 선생님을 교체해주는 파격적인 조치도 이뤄진다.

-이지수능교육 설립 이후 가장 보람됐던 기억을 꼽는다면?
▶해마다 이지수능교육은 장학생들을 한자리에 모아 그동안의 고생과 노력을 위로하고 축하의 기쁨을 나누기 위한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한다. 인생의 첫 관문이라 할 수 있는 대입에 성공한 학생과 학부모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는 이 순간이 이지수능교육을 설립한 가장 큰 보람이다.

-향후 비전과 목표는?

▶이지수능교육은 이지화상교육을 통해 많은 분과 접점을 만들어 나가려 함과 동시에 서울과 부산 등 일부 지역을 넘어 전국적으로 지역별 지점을 확장해 많은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원하는 대학에 가는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단순 지식 전달과 성적 상승이 목적이 아닌 학생과 선생님 간 소통과 공감을 이뤄 학습뿐만 아니라 인성까지도 관리할 수 있는 종합교육회사로 거듭날 것을 목표하고 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카카오, 역대급 실적에도 주가↓…증권가 "다시 오른다" 왜?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부꾸미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