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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쇼핑, SBS미디어넷과 라이브 커머스 박차 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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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수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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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1.05.12 1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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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사 방송 제작 및 유통 역량 시너지 기대
K쇼핑 모바일 라이브 편성 확대 및 홍보마케팅 강화

(왼쪽에서 네번째부터) KTH 김태환 총괄부사장, SBS미디어넷 이상수 방송사업본부장 등이 관계자들과 함께 업무협약 체결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KTH
(왼쪽에서 네번째부터) KTH 김태환 총괄부사장, SBS미디어넷 이상수 방송사업본부장 등이 관계자들과 함께 업무협약 체결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KTH
K쇼핑이 SBS미디어넷과 모바일 라이브 및 상품 홍보마케팅 강화 등 미디어커머스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

KTH (11,700원 상승150 1.3%)가 운영하는 디지털 홈쇼핑 K쇼핑과 SBS미디어넷은 지난 11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양사의 핵심역량 시너지를 통한 미디어커머스 활성화를 위해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우선 K쇼핑은 SBS미디어넷의 제작 전문 인력 지원을 토대로 K쇼핑 모바일앱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모바일 라이브' 편성을 확대 운영한다. 최근 3개월간 K쇼핑 모바일앱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현재 모바일 라이브 메인 방송인 11시 다음으로 오후 6시와 오후7시 대 트래픽이 많다는 점을 반영해 저녁시간대 방송을 새롭게 편성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SBS미디어넷이 자체 채널과 연계한 상품을 발굴하고, 각 채널의 특성 및 인프라를 활용해 상품 기획부터 판로 지원까지 적극 협력할 전망이다. 또한 K쇼핑의 식품, 건강기능식품, 리빙, 뷰티 등 주력 카테고리 상품을 SBS미디어넷이 운영하는 다양한 TV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선보이며 상품 소싱 및 홍보마케팅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김태환 KTH 총괄부사장은 "K쇼핑과 SBS미디어넷 양사의 핵심역량 및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고객 가치 향상은 물론 중소기업 유통판로 확대를 통한 동반성장에 힘쓰는 한편, 향후 K쇼핑 상품과 더불어 나스미디어, 플레이디가 론칭한 더바른, 더블퍼센트, 편백네 등 자체 브랜드 상품 판매 및 홍보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그룹 차원의 미디어커머스 활성화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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