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VIP
통합검색

KT&G, 뷰티 창업 꿈꾸는 청년위한 '2023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성료

로피시엘 옴므
  • 로피시엘=박영복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3.05.28 16:55
  • 글자크기조절

친환경 뷰티 창업가 공모전, 3팀 선정
총 6,000만원 상당 브랜드 론칭 비용과 멘토링 교육 제공, 홍보·마케팅 플랫폼 통한 브랜드 활성화 기회 부여

/사진제공=KT&G
/사진제공=KT&G
KT&G(사장 백복인)가 '2023 상상마당 코코챌린지(Korea Cosmetics Challenge)' 시상식을 지난 5월 24일 KT&G 상상플래닛에서 진행했다.

코코챌린지는 KT&G가 청년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3년째 진행해온 뷰티 분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올해는 자연 유래 원료를 활용한 친환경 뷰티 브랜드 및 제품을 주제로 지난 3월부터 공모를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총 401명 158개 팀이 지원해 약 5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심사는 서류전형, 프레젠테이션 평가, 멘토링 및 최종 PT 평가 등 3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최종평가는 전문가 심사와 SNS를 통한 온라인 투표가 병행돼 전문성과 공정성을 더했다.

올해는 뷰티 창업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비기너 부문 2팀 선발에 더해 창업 5년 이내의 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챌린저 부문 1팀을 추가 선발하여 총 3팀을 선정했다.

비기너 부문에서는 시니어용 올바디워시 제품을 제안한 '민트웨이', 식물성 원료 등을 활용한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인 'TRY ME'가 선정됐다.

챌린저 수상팀에는 문방사우 중 '먹'에서 영감을 받은 바디로션을 제안한 '(주)미들스튜디오'가 선정됐다.

최종 선발팀에게는 총 6,000만원 상당의 브랜드 론칭 비용과 멘토링 교육이 제공되며, 홍보·마케팅 플랫폼을 통한 브랜드 활성화 기회도 주어진다.

KT&G는 화장품 전문기업인 코스모코스와 협업해 공모전의 전 과정을 진행했으며, 향후에도 수상팀의 아이디어가 실제 제품화까지 이어지도록 브랜드 개발과 제작과정 전반을 함께 도울 계획이다.

KT&G 관계자는 "역대 코코챌린지를 통해 선정된 총 4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7개의 뷰티 제품 제작을 지원하고, 2만 4천여 개의 상품 출고를 성공적으로 도왔다"라며, "앞으로도 뷰티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52시간에 빼앗긴 일, 근로자가 더 달라고 아우성"
네이버 메인에서 머니투데이 구독 카카오톡에서 머니투데이 채널 추가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뉴스 속 오늘
  • 더영상
  • 날씨는?
  • 헬스투데이

많이 본 뉴스

2023 대한민국 사회안전지수
풀민지
[연중기획] 인공지능 시대의 생존법, AI 리터러시 키우자

포토 /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