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339.17 827.84 1115.30
보합 15.72 보합 6.71 ▼5.1
메디슈머시대 (7/6~미정)
블록체인 가상화폐
퇴근길국악산책 관련기사13

[퇴근길 국악산책] "맨도롱 또똣=기분 좋게 따뜻한" 제주민요 듣고~

<3> 해녀들의 노래부터 제주민요까지…색다르게 즐기는 제주의 정취

퇴근길국악산책 머니투데이 박다해 기자 |입력 : 2016.07.15 16:00
폰트크기
기사공유
편집자주여러분은 국악을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국악을 제대로 들어본 적이 없다고요? 주말을 앞둔 금요일 퇴근길, 짧은 우리 음악을 동행해봅니다. 우리의 옛 음악도 재미있고 색다르고 멋지다는 것을 알려면 귀를 우선 열어야겠습니다. 국립국악원 정악단의 연주를 학예연구사가 소개합니다. 함께 들어요 우리 음악!


'맨도롱 또똣' 한 제주민요 들으면서 제주도로 떠나보아요~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 작은 쉼표를 찍을 수 있다면 여러분은 어디로 떠나고 싶으세요?

제주도는 육지와 멀리 떨어진 섬이어서 특유의 방언과 문화, 많은 신화와 전설 등이 풍부하게 전승되고 있습니다.

오늘 함께 할 민요는 '영주십경·용천검·제주아리랑·이야옹타령·이어도사나'입니다.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광을 담은 전문 소리꾼들의 노래, 해녀들의 노래, 무속의식에서 비롯된 노래인 제주민요를 통해 제주문화의 색다른 정취를 느껴보시죠.

'맨도롱 또똣'은 제주 방언으로 '기분 좋게 따뜻한' 이라는 뜻입니다. 우리 다 같이 “맨도롱 또똣” 한 제주민요를 들으면서 잠시나마 제주도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 글. 국립국악원 지서해 학예연구사
△ 연주.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소리/유지숙·김민경·강효주·채수현(준단원)·이주은·조정희, 피리/장수호(준단원), 대금/김충환, 해금/김정림, 가야금/박준호, 거문고/이선화, 아쟁/배런, 장고/강형수)
[퇴근길 국악산책] "맨도롱 또&#46627;=기분 좋게 따뜻한" 제주민요 듣고~

※ 이 기사는 빠르고 깊이있는 분석정보를 전하는 VIP 머니투데이(vip.mt.co.kr)에 2016년 7월 14일 (16:27)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종료된칼럼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