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아깝다, 이 책 관련기사13

4대서점 MD가 꼽은 '여름휴가 때 읽으면 좋은 책'

분야별·취향별로 골라 읽자~교보문고·예스24·알라딘·인터파크 MD 추천

아깝다, 이 책 머니투데이 박다해 기자 |입력 : 2016.07.03 07:40
폰트크기
기사공유
4대서점 MD가 꼽은 '여름휴가 때 읽으면 좋은 책'

책을 읽는 것은 고독한 행위다. 끊임없이 울리는 모바일 메신저와 SNS로 연결된 사회의 피로에서 탈출시켜 주는 해방구이자 잊고 있던 자신을 돌아보게 하는 따스한 위로다.

교보문고·예스24·알라딘·인터파크 MD가 훌쩍 떠난 여름 휴가지에서 읽으면 좋은 책을 골라냈다. 복잡한 일상은 잠시 뒤로 하고 활자의 재미와 깊이에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

◇ 소설로 스릴 즐기고 에세이로 머리 비우기

여름엔 역시 '스릴러'가 제격. 간담을 서늘하게 하는 추리·스릴러 소설 '위도우'(레드박스)와 '인 어 다크, 다크우드'(예담)가 추천작에 이름을 올렸다.

김성광 예스24 MD는 "소설 '위도우'는 용의자의 아내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심리 스릴러 소설로 영화 '나를 찾아줘'에 비견된다"며 "심리전을 쫓다 보면 휴가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신경 쓸 겨를이 없을지도 모른다"고 전했다.

깊은 여운을 남기는 윌리엄 트레버의 소설 '비 온 뒤'(한겨레출판사)와 영화로 더 많이 알려진 소설 '리스본행 야간열차'(들녘)는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를 만끽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추천작이다.

에세이 분야에선 삶에 지친 이들에게 위로를 주는 작품이 꼽혔다. 곽현정 교보문고 MD는 "사람으로부터 오는 피로감에 지쳐 마음의 여유가 없는 이들에게 필요한 책"이라며 '홍창진 신부의 유쾌한 인생탐구'(중앙북스)를 추천했다.

배예랑 인터파크 MD는 "휴식을 취하는 휴가라면 위로와 격려를 주는 에세이집 '삶에 지친 나에게 내가 해주고 싶은 말'(함께북스)을 읽어보길 권한다"고 했다.

4대서점 MD가 꼽은 '여름휴가 때 읽으면 좋은 책'

◇ 다채로운 지적 자극으로 자신을 돌아보고 싶다면

휴가는 평소 시간에 쫓겨 읽기 어려웠던 인문·사회 분야 교양서에 도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남은경 인터파크MD는 "묵혀두기만 했던 묵직한 책에 도전해보자"며 유발 하라리의 '사피엔스'(김영사)를 추천했다. 이익재 교보문고 MD는 '인간 인터넷'(사회평론)을 꼽았다. 지난 수 천 년 간 인간이 쌓아온 지식의 형태와 습득방식, 인간의 정체성까지 뒤흔들고 있는 '디지털 삶'에 대한 철학의 도전을 다룬다.

여행과 관련된 책도 다수 추천을 받았다. 박태근 알라딘 MD는 즐겁게 떠나도 어쩐지 허탈한 마음이 드는 이들에게 '여행의 심리학'(어크로스)을, 김도훈 예스24 MD는 두 발로 세상의 광대함을 만끽하는 여행자의 기록을 담은 '여행의 기쁨'(어크로스)을 추천했다. 남은경 인터파크 MD는 유럽의 미술관·박물관을 방문할 계획인 이들에게 '난생 처음 한번 공부하는 미술이야기 1'(사회평론)을 권했다.

반대로 "침대가 가장 안전하다"며 집에 콕 틀어박혀 휴식을 취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책도 있다. 역사, 철학, 문학, 과학을 넘나들며 '눕는 인간'을 위한 변명거리를 알려주는 '눕기의 기술'(현암사)이다. 김도훈 예스24 MD는 "반드시 누워서 읽어야 제맛인 책"이라고 귀띔했다.

4대서점 MD가 꼽은 '여름휴가 때 읽으면 좋은 책'

◇ 휴가를 이용해 한 단계 발전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책

경제·경영 분야에서만 유일하게 공통된 추천작이 나왔다. 바로 '구글의 미래'(비즈니스북스)다. 알라딘, 예스24, 인터파크 MD가 모두 이 책을 추천했다.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서 구글의 행보는 곧 우리 미래의 모습과 연결된다. 구글이 꿈꾸는 미래가 궁금하다면 이 책을 집어들자.

고달픈 직장인의 삶에 여유를 찾아주는 책도 있다. 오주연 교보문고 MD는 '1등의 습관'(알프레드)을, 김현주 예스24 MD는 '반응하지 않는 연습'(위즈덤하우스)을 꼽았다.

'1등의 습관'은 여유롭게 일하면서도 잘 나가는 사람들의 비결을 취재해 높은 생산성의 비결을 전한다. '반응하지 않는 연습'은 나를 피곤하게 하는 일과 사람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방법을 안내한다.

휴가를 계기로 새로운 자극을 받고 싶다면 오주연 교보문고 MD가 추천한 '쓸모없는 짓의 행복'(더퀘스트)은 어떨까. 언젠가 이뤄지길 바라는 꿈을 미루지 않고, 오늘 자신의 삶에서 실현하고 있는 56명의 이야기를 담았다.

※ 이 기사는 빠르고 깊이있는 분석정보를 전하는 VIP 머니투데이(vip.mt.co.kr)에 2016년 7월 1일 (07:40)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종료된칼럼

베스트클릭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