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092.40 690.18 1128.50
보합 4.34 보합 8.8 ▼0.7
+0.21% +1.29% -0.06%
양악수술배너 (11/12)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10/18)
블록체인 가상화폐

여름철 무더위, ‘앱’으로 시원하게 보낸다!

스마트 다이어리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매니저 |입력 : 2013.07.27 08:29
폰트크기
기사공유
최근 30도를 웃도는 불볕더위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낮에는 움직이기만 해도 땀이 나는 찜통더위로 외출을 꺼리게 되고, 밤에는 열대야로 잠 못 드는 괴로움을 토로하고 있다. 여름철 불청객,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리기 위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앱을 활용하면 시원한 극장에서 공포 영화를 무료로 관람하며 더위를 해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수면 유도를 통해 열대야 속에서도 편안하게 숙면을 취할 수도 있다. 여느 해 보다도 심각한 무더위가 전망되는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시원한 여름나기를 지원하는 다양한 앱들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공짜로 봐서 더 즐거운 공포영화! ‘애드라떼’

3
3
‘여름철’ 하면 떼려야 뗄 수 없는 키워드는 바로 공포영화. 등골이 오싹해지는 공포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다면 금상첨화다.

모바일 리워드 광고 앱 ‘애드라떼’는 광고를 시청하고 퀴즈를 풀면 포인트가 쌓이고, 적립된 포인트로 극장에서 무료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일주일에 대략 100개 정도의 광고가 새롭게 등록되기 때문에 여유 시간을 잘 활용하면 영화를 한 달에 한편 정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포인트는 영화관람 외에도 상품권, 외식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가능하며 통신비 결제도 가능하다.

◇열대야도 무섭지 않다, 잠이 솔솔 ‘해피슬립’

여름철 무더위, ‘앱’으로 시원하게 보낸다!
지속되는 열대야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해 다음날 출근이 걱정된다면, 수면 유도 앱을 통해 숙면을 취할 수 있다.

‘해피슬립’은 뒤죽박죽이 된 수면 리듬으로 인한 불면증 해소와 숙면을 위한 수면도우미 앱이다. 자연의 소리를 활용해 밤에 쉽게 잠들지 못하거나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이들에게 최적의 수면을 제공한다.

코골이 녹음이 가능하고 자면서 뒤척임 등 수면상태를 체크해 심한 뒤척임이 감지되면 수면 유도 소리가 자동으로 나오는 등 다양한 수면유도 기능을 갖췄다.

◇공포이야기로 더위 날린다 ‘공포특급’

여름철 무더위, ‘앱’으로 시원하게 보낸다!
등골을 서늘하게 만드는 공포이야기 또한 무더위를 물리치는 좋은 방법이다. 시원함과 동시에 짜릿함을 주는 무서운 이야기들이 등에 흐르던 땀방울마저 식혀준다.

‘공포특급’은 도시괴담에서부터 학교실화 괴담 등 300여 편의 무서운 이야기들을 모아놓은 앱이다. 무서운 이야기들은 앱을 내려받으면 스마트폰에 자동 저장돼, 데이터 연결 없이도 자유롭게 공포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종료된칼럼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