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082.58 690.81 1125.80
▼17.98 ▼11.32 ▼2.8
-0.86% -1.61% -0.25%
메디슈머 배너 (7/6~)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10/18)
블록체인 가상화폐

쇼핑할 땐 앱으로 ‘피크 타임’ 공략하세요!

[Smart다이어리]특정 요일, 짧은 시간에 반짝! 유통가 할인, 짧고 굵어졌다!

스마트 다이어리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매니저 |입력 : 2014.05.24 08:30
폰트크기
기사공유
(왼쪽부터)CJ오클락, 티드, G마켓 모바일앱 화면 캡처
(왼쪽부터)CJ오클락, 티드, G마켓 모바일앱 화면 캡처
유통업계의 할인 기간이 짧아졌다. 평균 열흘가량 진행되던 업계의 할인기간이 특정 요일과 시간대로 옮겨간 것.

할인 기간은 짧아졌지만, 할인 폭은 커져 쇼핑하기에 최적의 시간인 이른바 ‘피크 타임(Pick time)’을 공략해 알뜰하게 물건을 구매하려는 엄지족도 늘어나고 있다. 실시간 알림을 통해 해당 시간에 접속하면 장소 제약 없이 손쉽게 쇼핑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엄지족은 구매 결정에 이르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짧아, 이러한 모바일족을 대상으로 ‘피크타임 마케팅’을 진행하는 업체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오늘만’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

쇼핑 애플리케이션(앱) 티드(TID)는 이달 말까지 당일만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회원들을 대상으로 매일 100명을 추첨, 무작위로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모든 상품에 적용, 할인받을 수 있다. 당첨 여부는 앱 실행 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티드는 소셜 네트워크와 커머스가 결합한 쇼핑 서비스로, 사용자가 직접 상품을 골라 자신만의 상점을 만들어 내는 쌍방향 참여형 쇼핑 서비스다. 다른 이용자가 내 상점을 통해 물건을 사면 판매 금액 일부를 현금으로 받을 수 있으며,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국외 상품들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출퇴근 시간', 엄지족을 잡아라

CJ오클락은 출퇴근길 직장인을 대상으로 오전·오후 시간대에만 각 1회씩 3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출퇴근 해피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체 분석 결과를 토대로 출퇴근 시간인 오전 8~9시, 오후 6~7시에 모바일앱 이용자 수가 두드러진다는 점에서 착안한 이벤트다. 출근 해피타임 쿠폰은 오전 8~9시, 퇴근 해피타임 쿠폰은 오후 6~7시 제한된 시간 동안 앱을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3만원 이상 배송상품을 단품으로 구매해야 사용 가능하며 이벤트는 이달 23일까지 진행된다.

◇매주 수요일 식품 특가 ‘푸드데이’

G마켓은 매주 수요일마다 7~8가지 식품을 선정해 시중가 대비 최대 50% 이상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푸드데이’를 진행한다.

지난번에 진행된 푸드데이에는 두부 참치 스테이크와 사탕을 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아이스크림과 탄산음료, 닭 다리 살 등을 단독 특가 상품으로 내놓아 포털 사이트 실시간 인기 검색어에 오르는 등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G마켓은 푸드데이 외에 매주 화요일마다 육아 필수용품, 유아·어린이용품을 최대 6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G맘데이’, 목요일마다 생활용품을 할인 판매하는 ‘리빙데이’도 진행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행사는 모바일 앱이나 웹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박효주
박효주 app@mt.co.kr

머니투데이 정보미디어과학부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종료된칼럼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